[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서산시노인복지기금 운용심의위원에 대한 위촉식 및 운용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산시노인복지기금 운용심의위원회는 총 10명으로, 당연직에 김현경 위원장(부시장)과 허영일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 각 국·단장 4명, 위촉직에 서산시의회 의원 1명, 기금분야전문가 1명, 노인복지활동가 2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 임기는 3년으로 어르신들의 자립기반 조성과 복지증진을 위해 필요한 기금지원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기금조성·적립·운용·결산, 기타 기금운용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19년 노인복지기금운용계획(안)을 원안 가결하고, 노인복지기금의 효율적인 운용방안과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계획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김현경 부시장은 "위원직을 수락해준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다"며 "노인복지기금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깊은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노인복지기금은 1996년도부터 설치되어 출연금과 이자수입, 농협제휴카드 적립기금으로 조성됐으며, 노인여가문화 활성화 및 일자리 제공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운용되고 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