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연구개발특구, 혁신적 포용국가를 위한 국민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혁신적 포용국가 조성을 위한 과학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창출, 혁신적 포용국가, 지역 혁신성장 플랫폼 등 3대 분야에 대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공공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방안’, ‘과학기술 활용 사회문제 해결’, ‘공공연구 기반 창업활성화’, ‘지역사회, 대학, 공공연구기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현안 해결방안’ 등의 세부주제로 이뤄진다

응모대상은 대학, 출연연 등 특구내 구성원을 포함한 전국민이며, 응모기한은 내달 25일까지다.

해당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innopolis.or.kr) 및 SNS, 홍보물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특구재단은 제안의 적정성과 창의 및 독창성, 가치실현성 등을 고려해 최우수상(1건) 50만원, 우수상(2건) 30만원, 장려상(2건)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모인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이 과정에서 산·학·연 등 특구 구성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특구재단이 지역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