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명구 기자] 예산군은 25일 문예회관에서 ‘6·25 전쟁 제69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은 황선봉 군수와 보훈단체 회원 및 유족,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수호에 헌신하신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존경을 통해 희생정신을 기리고 군민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안보전문강사인 노용균 강사가 ‘역사를 통해 본 국가안보’를 주제로 한 강연과 지역가수 김서울 씨의 가요 공연, 부부 성악가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보훈단체 소개 △국민의례 △표창 △기념사 △인사 말씀 △편지글 낭독 △결의문 낭독 △만세삼창 △6·25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돼 6·25 전쟁의 의미를 상기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서는 황선봉 군수가 보훈가족 복지증진과 안보의식 함양에 기여한 모범 보훈 가족 6·25 참전유공자회 전용준(87) 씨 외 12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기념사에서 황 군수는 “이번 기념식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뿐만 아니라 참전용사의 애국정신을 기억하고 6·25전쟁의 역사적 사실을 되새기며 안보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가안보와 평화통일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