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준공식 개최
매출 800억 예상… 경제활력 기대
제조시설 이전 계획… 인력 창출↑

▲ 선진뷰티사이언스(주) 장항공장 전경. 서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장항국가산업단지 입주 1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25일 장항공장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 가동에 돌입했다.

이날 준공식은 이병철 선진뷰티사이언스㈜ 회장과 충남도 류재승 투자입지과장, 박여종 서천부군수, 해외 파트너, 기업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해 3월 충남도, 서천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공장은 대지면적 4만5334㎡에 연면적1만390.77㎡ 규모로 500억 원을 투자해 지상7층으로 건립됐으며 화장품 원료 생산에 필요한 최첨단 제조설비를 갖췄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공장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원료는 유럽, 미국 등 해외 각지의 수출을 통해 연8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달 스위스 DSM사와 수출 협약을 체결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서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점진적으로 안산공장의 제조시설을 장항공장으로 이전할 계획으로, 추가 고용인력 창출 또한 예상되고 있다.

로레알, 샤넬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을 고객사로 세계 180여개 화장품 제조업체에 원료를 납품하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회 연속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BEST of BEST 선정, 2018 올해의 일자리 대상 워라밸 모범기업 부문 수상 등 직원 만족도가 최상위다.

노박래 군수는"선진뷰티사이언스가 화장품 소재 전문 기업으로 세계에서 더욱 더 성장해 나가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