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24일 터키 앙카라 시와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시 고위 공직자 예방을 받고, 세계행정도시연합 집행이사회와 2차 총회 개최 계획 등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시청을 방문한 터키 앙카라 시 라마잔 카바사칼 국제협력국장과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시 닉 크사이리 빈 자파 도시계획부장은 세종시에 사무국을 둔 세계행정도시연합 회원도시를 대표해 내방했다.

이 시장은 세계행정도시연합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세종시와 회원도시 간 내실 있는 국제교류 콘텐츠를 소개하고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날 예방을 마친 터키·말레이시아 고위공직자들은 1박 2일간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SB플라자, 도시통합정보센터, 베어트리파크 및 세종시에 위치한 화장품 기업의 생산시설을 둘러보게 된다. 이어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을 찾는다. 시는 이날 협의된 집행이사회 및 2차 총회 개최 계획을 세계행정도시연합 회원도시와 공유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세계에 행정수도 세종을 알리고 해외 각국의 선진 사례를 배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을 마련해 세계행정도시연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