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마을협력 플랫폼
생태·역사·문화 등 39곳 체험
유아보호장구 장착 차량지원도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원은 유아교육 정책인 아이다움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을과 협력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세종교육원은 유아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 단위 배움터인 마을배움터를 확대해 유아들의 현장체험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과 협력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마을배움터'는 세종시에 △생태(금강수목원 등 3개소) △숲(전원산 등 2개소) △환경(생활자원회수센터) △농촌(손메주영농법인 등 7개소) △역사(향토박물관) △음식(세종한과 등 5개소) △예술(세종시립민속박물관 등 5개소) △기타(대통령기록관 등 5개소) 등 29개소, 대전시에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어린이회관, 국립대전현충원 등 10개소 총 39개소를 발굴해 현장체험에 나선다.

또한 원활한 현장체험학습 지원을 위해 세종교육원은 유아 안전 보호장구가 장착된 40∼45인승 버스 3대를 세종시 공·사립 유치원 59개원(공립 56개원, 사립 3개원)에 지원할 계획이다. 유치원은 학사일정에 따라 업무관리시스템 공유설비예약에 차량 이용 신청을 하면 세종교육원에서 확인 후 배차를 승인한다.

금용한 원장은 “살아있는 현장체험을 위한 마을배움터 활성화를 통해 마을에서 싹트는 배움, 삶 속에서 배우는 행복한 유아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