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를 모집한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를 모집한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가 오는 21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 참여 학생 20명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대학생 행정도우미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방학 기간 동안 시정 관련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생활 경험과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청년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2019년 6월 11일 기준 공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으로, 공주대·공주교대·충남도립대·한국영상대 등 4개 대학 재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대학원생과 휴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공주시 홈페이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도우미 배너를 클릭하면 본인확인 후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 접수 또는 공주시 행정지원과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공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7월 8일~8월 2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공주시 각 실과와 사업소 및 읍면동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1개월간 1,703,200원의 보수(점심값 포함, 4대보험 미공제 금액)를 받게 된다.

최인종 행정지원과장은 "대학생 청년들의 사회경험과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정책 개발을 통해 청년들이 웃을 수 있는 활기찬 공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