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간정보를 생산, 구축, 활용하는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시스템 활용 및 보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간정보시스템 활용 교육을 통한 직무 능력 향상 및 시스템 이용 활성화, 공간정보 보안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공간정보 보안 관리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공간정보시스템이란 연속지적, 용도지역지구, 토지대장, 항공사진 등 각종 공간 정보를 조회하는 기능은 물론, 도로 및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관리 기능 등이 탑재된 시스템으로 2016년 고도화 구축된 이후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시스템 주요 기능 설명, 도로 및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관리법 등을 설명하고 시스템 시연을 통해 쉽게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간정보 보안 분류 기준, 공간정보 취급 시 주의사항, 공개제한 및 비공개 공간정보에 대한 보안 중요성 등 공간정보 보안 관리에 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최종구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공간정보시스템을 쉽게 활용하고, 행정업무의 편의성 및 도시기반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함은 물론, 공간정보 보안관리 사항을 철저하게 준수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