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디자인&상품 전문기업과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렛폼 기업 간 업무협약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11일 생활용품을 디자인하고 제작, 판매하는 ㈜쿨이너프스튜디오와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조INT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제공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11일 생활용품을 디자인하고 제작, 판매하는 ㈜쿨이너프스튜디오와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조INT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제공

[충청투데이 김일순 기자]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은 11일 생활용품을 디자인하고 제작, 판매하는 ㈜쿨이너프스튜디오와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천조INT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 상호 협력 △기업의 경영노하우 상호 교환 및 공조 △제품 마케팅과 홍보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다.

㈜쿨이너프스튜디오와 ㈜천조INT는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AIP)과정 원우기업이다.

㈜쿨이너프스튜디오는 일상 속 평범한 물건에서 삶을 대변할 수 있는 깊이 있는 디자인 제품을 개발해 YG 엔터테인먼트, 아모레퍼시픽, CJ CGV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협업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생활용품 디자인 전문기업이다.

㈜천조iNT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이용해 정보나 상품 등을 지인들에게 전달하면 1명당 40~55원씩 약 4000원을 리워드로 보상해 주는 '나르고(Nargo)' 온라인 모바일광고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허세희 ㈜쿨이너프스튜디오 대표는 "광고비가 저렴하며 타겟 고객에 대한 접근이 효율적인 첨단 '나르고’ 모바일 광고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전용신 ㈜천조iNT 대표는 "디자인 전문기업이 개발할 훌륭한 제품을 '나르고' 시스템을 통해 보다 빠르게 보다 널리 홍보될 것”이라고 말했다.

KAIST 지식재산전략 최고위과정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 및 사업화 능력 함양을 목표로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획 및 재정을, 특허법원은 교육과 실습을, 특허청은 교육과 홍보를, KAIST는 교육과정의 운영을 주관하는 지식재산전문 교육과정이다.

제7기 AIP 과정은 지난 3월 20일부터 KAIST 도곡캠퍼스에서 진행 중이며, 이 과정 수료생에게는 KAIST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KAIST 동문 자격과 각종 동문행사 및 강연회 참가의 특전도 부여된다.

제8기 AIP 과정은 오는 9월 18일부터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입학 신청은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문의는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공식 홈페이지(http://futures.kaist.ac.kr/AIP1) 또는, 이메일 leegahee3454@kaist.ac.kr, 및 전화(044-865-4250)로 하면 된다. 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