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이 두루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제7회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세종과학탐구실험대회는 학생들이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를 체득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과 연계해 융합과학적인 주제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스스로 탐구하는 과학교육을 위해 실험 중심으로 대회를 진행했다.

올해 제7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세종시 중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팀 2명으로 구성된 총 17팀이 각 학교를 대표하여 출전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익힌 과학전반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제시된 실험주제를 팀원끼리 협력한 후 실험계획서와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2팀은 세종시를 대표하여 오는 8월 10일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전국과학탐구실험대회에 참가한다.

정영권 관장은 “우리학습관은 앞으로도 세종시의 학생들이 과학의 어려운 개념을 쉽게 접근해 과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창의적인 과학교육 환경조성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