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주요사업에 대한 공직자들의 집중력을 발휘를 주문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날 대회의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시정 추진상황에 대한 대응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이달은 민선 7기 1주년 성과정리와 더불어 사회적경제한마당 준비 등 중요한 사안이 진행 중"이라며 "주어진 현안을 최대한 매듭짓고 민선 7기가 새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집중력을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허 시장은 민선 7기 1주년 성과 중 의미 있는 사업을 통계화 하고 이해가 쉽도록 비교분석한 모델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또 내달 DCC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한마당 행사 준비에 대해 방문객이 몰릴 것을 대비, 교통 분산계획, 행사장 질서 등 사전계획을 빈틈없이 마련하라고 전했다.

그는 시정 추진상황의 선제적 홍보 중요성을 설명하고 사업 특성에 맞는 대응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언론이나 사회적 관심이 많은 사업뿐 아니라 일상적 업무도 시민에게 알리고 소통하는 선제적 홍보에 적극적이어야 한다"며 "사업 방향부터 진행과정까지 대변인실과 협의된 단계별 홍보전략으로 접근하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공직자의 민원서비스 향상과 성실한 시민응대를 지시하고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관련 후속조치 및 지원 철저 등 현안을 논의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