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담당 공무원 지식동아리
방안모색·드론 영상 시스템 시연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지난 5일 도청 소회의실 및 헬기장에서 도와 시·군 담당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장의 날개, 드론의 비상'을 주제로 지식동아리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사진〉.

이번 지식동아리 행사는 시·군 담당 공무원의 드론 운용 능력 향상 및 공공분야 드론 활용 활성화를 위한 지식 공유의 장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동아리 운영 방향 공유와 업무 현안 전달,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드론 운영 주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업무 현황과 공모사업 계획 등을 공유했으며 예산 확보·사업 추진 방법 등과 관련한 시·군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 참가자들은 도청 헬기장으로 이동해 드론 공공분야 활용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도에서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시연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 지식동아리는 시·군 공무원들이 드론을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조종자격 취득 및 임무 특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행정업무와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식동아리는 특정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고 행정 혁신을 도모하는 도 운영 분야별 소모임으로 이번 드론 지식동아리는 도 토지관리과에서 주관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