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7월 17일까지 ‘활동중심 배움중심 행복수학교육 실현’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24학급 562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체험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체험수업은 다양한 수학교구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활동중심의 체험수업과 자율탐구 시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자체 제작한 수학교구를 활용해 학생들이 스스로 조작하고 만들어가며 성공의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실생활과 연계하며 수학 학습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도형의 이동과 회전의 원리를 담은 ‘펜토미노 달력’ 만들기 △평면도형의 개념을 정리하는 ‘도형 방향제’ 만들기 △소수의 개념을 정리하고 약수와 배수를 이해하는 ‘숫자 팔찌’ 만들기 △매듭에 담긴 수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수 연산, 도형, 규칙성 등 수학 개념과 원리를 담은 암호를 친구들과 협동하여 풀어보는 ‘MATHROOM 탈출 게임’ 등 학생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 활동중심수학교육연구회와 함께 다양한 체험수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세종 수학축제와 현재 구축 중인 세종수학체험센터 운영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겁게 경험하며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행복한 수학 학습 환경 조성과 수학학력 신장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