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3층 지하 2층… 2021년 개소
유치원·학교·공원 단지 통합설계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 행복도시 해밀리(6-4생활권) 복합주민공동시설 건립이 순항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연기면 해밀리(6-4생활권)에 복합주민공동시설을 건립 할 시공사로 ㈜태화건설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해밀리 복합주민공동시설은총사업비 455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9925㎡, 연면적 1만 2187㎡에 지상 3층, 지하 2층 규모로 건립해 2021년 상반기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 센터는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와 공원 등을 함께 배치한 행복도시 최초 단지 통합설계를 거쳤으며, 주변 학교의 학생들이 센터 내 도서관·체육시설·문화시설 등을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나눔·벼룩 장터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주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에는 인공암벽장, 요가 및 달리기 원형주로 공간 등을 설치해 다른 복합주민공동시설과 차별화하고, 도서관에는 계단식 열람공간을 조성하여 개방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돋보인다.

권진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해밀리 복합주민공동시설는 유치원·학교·공원 등을 통합해 설계한 만큼, 센터 내 체육·문화·복지 시설을 학생들도 공유하고 학생들과 주민·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상호 존중의 공동체 문화가 깃드는 모범적인 센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