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까지 신청·접수

[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아산시가 '전기지게차 스마트 정비인력 양성과정' 무료교육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산업현장에서 전기지게차가 대폭 증가 추세에 있으나 전기지게차 정비인력이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파악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연계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전기지게차 기초이론교육, 전기지게차 실습교육, 취업소양 교육 등이며 교육기간은 7월 1일부터 10월까지, 주 5일, 1일 6∼8시간으로 교육대상은 아산시민 및 아산소재 학교 졸업자로 아산시에 거주하는 미취업자(고용보험미가입자)이다. 특히 학력, 성별 및 나이제한이 없으며 시는 아산시 소재 기업에 취업이 가능한 교육생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홈페이지(http://www.kopo.ac.kr/asan)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2일까지 이메일(kopo.asan.edu@gmail.com) 또는 팩스 (041-532-9013)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041-539-9448)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아산에 전기지게차 정비인력의 수요가 많은 만큼 취업의지가 확고한 청년과 신중년들이 이번 무료교육을 좋은 기회로 삼아 많은 참여를 바라며 한국폴리텍대학과 관내 기업과의 협조로 취업연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