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대한민국 관광 1번지 단양군에서는 녹음에 계절 6월을 맞이해 어머니 탁구 대회 등 크고 작은 체육대회가 연이어 개최돼 전국 스포츠 동호인들의 발길을 모은다.

오는 8일 단양생태체육공원과 단양군 일원에서 이틀간에 일정으로 제11회 소백산 힐클라이밍·싸이클 대회를 개최된다.

11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선수단과 관계자 포함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산악자전거협회의 주관으로 치러진다.

대회는 8일 과광재∼어상천면∼생태체육공원에서 도로 60㎞ 사이클(5부)로 시작된다.

9일엔 개회식을 비롯해 단양 강변을 따라 죽령 정상까지 이어지는 힐 클라이밍 25㎞(사이클 5부, MTB 8부)대회가 진행된다.

대회 코스는 떠가는 구름과 같고 흐르는 물과 같은 소백산과 8경을 휘감아 유유히 흐르는 단양강의 수려한 풍경을 끼고 달릴 수 있는 구간으로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필수 코스다.

경사도와 변화가 세지 않고 전체적으로 평이한 편으로 제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좋은 기록을 낼 수 있어 동호인 사이에서 인기다. 또한 국제 사이클연맹 공식 승인 국제 도로 사이클대회인 ‘투르 드 코리아 2019’의 5일간의 일정(12∼16일) 중 대회 둘째 날과 셋째 날 일정이 단양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도로 사이클 대회답게 상위랭킹팀이 대거 출전함은 물론 총 20개 팀, 200명(외국인 140명, 내국인 60명)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 경쟁을 벌인다.

또 이달 22∼23일 양일간 진행될 제7회 단양 소백산배 동호인 초청 족구대회가 선수단과 관계자 포함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단양공설운동장에서 기량을 겨룬다.

충북도족구협회와 군족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예선 리그전을 거친 조 1·2위 팀이 본선에 진출하는 토너먼트로 열린다.

특히, 6월 마지막 주말인 29∼30일 이틀간 펼쳐지는 제28회 한국여성스포츠회장배 전국 어머니 탁구대회 및 제23회 어린이 탁구대회가 국민체육센터 외 2개소에 진행될 예정으로 2000여명 이상이 탁구의 도시 단양을 방문할 것으로 보고 대회 준비와 지원에 철저를 기한다.

지준길 군 체육진흥팀 주무관은 “이달 열리는 각종 체육대회에 선수와 임원, 가족 등 5000여 명이 전국 각지에서 우리 지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경기 활성화와 함께 스포츠 메카 단양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