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1학년 20명
도지사배 미용대회 전원수상
이희선 학생, 대학부 대상 차지

▲ 제7회 충남도지사배 미용대회에서 충남도립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 학과 학생들이 경연을 벌이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 제공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가 최근 미용인의 국제대회인 월드뷰티엑스포&뷰티페스티벌에서 다수의 수상을 이뤄낸데 이어 충남도지사배 미용대회에서도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4일 충남도립대학교에 따르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1학년 재학생 20명이 지난 28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 열린 제7회 충남도지사배 미용경연대회에서 전원 수상하는 결실을 맺었다.

이번 대회에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은 대학부 경연에 참여했으며, △헤어부분 △네일 △메이크업 △피부 등 4개 분야에서 금상 11개, 은상 6개, 동상 2개를 각각 수상했다. 특히 헤어 펌 와인딩에 출전한 이희선 학생은 대학부 분야에서 대상(도지사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얻었다.

허재영 총장은 "최근 연이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이 여러 경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줘 매우 기쁘며,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다양한 경험을 성장의 자양분으로 삼아 스스로 목표한 미용 분야 최고의 전문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K-BEAUTY(케이뷰티) 스타 디자이너 양성'을 학과 특성화 전략으로 수립했으며, 국내 유수의 미용 분야 선도기업과 전공과정을 연계하며 학생들의 실력을 키워내고 있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