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대전제일교회 김철민 담임목사<사진 오른쪽>가 최근 제일교회에서 대전시기독교연합회 제69대 회장으로 취임함과 동시에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 19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김철민 목사는 취임감사예배에서 “대전기독교연합회가 주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기며, 사회 속에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진리에 앞장서며 교회의 연합을 위해 애쓰고 노력하겠다”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사랑을 느끼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나누고 베푸는 일에 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대전나눔리더 1호인 허태정 대전시장, 2호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3호 대전성시화운동본부 오정호 새로남교회 담임목사 등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 김철민 목사의 회장 취임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기호 회장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나눔리더는 현재 19명이 가입돼 활동 중이며 올해 100명의 회원 가입을 목표로 나눔릴레이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대전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독교인들이 선한 마음으로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리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실천 운동의 하나로,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를 뜻하며 1년 이내 100만원 이상을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