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자료사진]

유노윤호, 행안부 안전홍보대사 위촉…불법주정차 근절 등 홍보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는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본명 정윤호)를 안전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4일 밝혔다.

유노윤호는 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리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1년간 안전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홍보영상 촬영 등 재능기부를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돕는다.

특히 행안부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4대 불법 주정차 근절' 캠페인 홍보에도 나선다.

유노윤호는 위촉식 후 시민 신고단 20여명,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등과 함께 '4대 주정차 절대 금지구역'(소화전 주변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소 10m 이내, 횡단보도)을 찾아가 '안전신문고' 앱으로 위반차량을 직접 신고하는 시연행사도 펼친다.

행안부는 늘 열정적이고 성실한 태도로 활동하는 유노윤호가 안전문화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는 데 가장 잘 어울리는 이미지의 연예인이라고 보고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노윤호는 위촉식에 앞서 "4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을 지키는 것은 안전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실천해야 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의 인식변화를 끌어내는 데 보탬이 되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4대 주정차 금지구역은 반드시 비워둬야 한다는 인식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행안부와 안전홍보대사가 함께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