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회 의원들

대덕구청 홈페이지 화면 캡처.
대덕구청 홈페이지 화면 캡처.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3일 대덕구가 계획하고 있는 ‘김제동 초청 청소년 아카데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면서 재검토를 촉구했다.

대덕구는 오는 15일 방송인 김제동 씨를 강사로 초청해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카데미 진행 시간은 사전공연을 포함해 약 2시간으로, 강사료는 1550만원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구의회 한국당 의원들은 “대덕구는 재정자립도 16%대의 열악한 재정상태로, 자체수입으로는 구청 공무원 월급도 겨우 주는 실정”이라며 “함께 경제위기를 극복해야 할 엄중한 시기에 두 시간도 채 안 되는 시간에 1550만원을 주면서까지 강사를 모셔와야 하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화이트리스트 등 논란에도 불구하고 KBS 시사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월 5000만원의 고액출연료를 받는 김제동 씨를 KBS 공영노조조차도 수신료 낭비라고 비판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당 의원들은 “고액 출연료뿐만 아니라 좌편향적인 방송인으로 정치적 논란을 끊임없이 이어온 인물을 강사로 섭외한 것은 대덕구청장이 학생과 대덕구민에게 특정 정치 이념을 주입하려는 음모”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대덕구청장의 비상식적인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구민 눈높이에 맞는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구정을 펼쳐 주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