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연합뉴스]

이정은 "우승한 어떤 대회보다 다른 느낌"…눈물 왈칵

(찰스턴[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제74회 US여자오픈 골프대회를 제패한 이정은(23)이 시상식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이정은은 2일(현지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열린 US여자오픈에서 최종합계 6언더파 278타로 우승했다.

LPGA 투어 데뷔 시즌에 '메이저 퀸'에 등극한 이정은은 시상식 기자회견에서 "16번 홀부터 마지막 세 홀에서 긴장이 됐다"며 "그래도 전반에 플레이를 잘 했던 것이 후반 압박감을 감당할 수 있는 이유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선수로 10번째 US오픈 챔피언이 된 그는 "샷 감각이 괜찮아서 버디 기회가 많았다"며 "1번 홀부터 보기가 나왔지만 (보기로 막은) 마무리가 좋아서 오히려 첫 홀을 보기로 시작한 것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공동 2위 선수들을 2타 차로 따돌리며 우승 상금 100만 달러의 주인공이 된 그는 "지금까지 우승한 어떤 대회보다 정말 느낌이 다르다"며 "(힘들게)골프를 했던 것이 생각나서 눈물이 나는 것 같다"고 감정을 추스르지 못했다.

통역을 통해 시상식 인터뷰를 진행한 가운데 이정은의 말을 영어로 옮기던 통역도 함께 눈물을 흘리면서 시상식을 지켜보던 갤러리들이 박수를 보내는 장면이 연출됐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