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용 "힘 빼고 하는 연기 처음"…tvN 내달 5일 첫 방송

▲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tvN드라마'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임수정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5.29 mjkang@yna.co.kr
▲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린 tvN드라마'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이다희(왼쪽부터), 장기용, 임수정, 전혜진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5.29 mjkang@yna.co.kr
▲ [tvN 제공]

'WWW' 임수정 "멋진 IT업계 여성종사자 이야기가 매력적"

장기용 "힘 빼고 하는 연기 처음"…tvN 내달 5일 첫 방송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포털사이트 IT기업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일과 사랑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지금 제 실제 자연인으로서의 나이, 여성으로서의 나이에 많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임수정)

다음 달 방송 예정인 tvN 새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WWW')는 포털 업계에서 일하는 여성들 이야기다. 성공에 대한 욕망으로 똘똘 뭉쳐 일하는 배타미(임수정 분), 차현(이다희), 송가경(전혜진)이 그 주인공들이다.

임수정(40)은 점유율 1위 포털사이트 '유니콘'에서 '바로'로 이직해 업계 1위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는 배타미 역을 맡았다. 2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WWW'를 선택한 데 대해 29일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그는 "배타미라는 여성 캐릭터는 지금까지 드라마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임수정은 "(배타미는) 자기 일에 있어 목표 지향적이고 성공하고자 하는 성취욕도 크다. 한편으로는 사랑 앞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입도 걸걸하고 말하는 데 있어 거침이 없다"며 "이렇게 멋진 세 여성과 각각의 사랑 파트너들과의 이야기가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배타미는 실제 저와도 굉장히 닮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결혼관, 이성관, 커리어에 대한 성취욕 등이 많이 닮았다"며 "오히려 배타미가 제게 와줘서 감사하고 행복한 기회라고 생각했다. 아마 꽤 많은 여성 배우가 이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느끼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이다희(34) 또한 "세 여자들만의 궁합이 좋고 요즘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드라마"라고 강조했고 전혜진(43)은 "소재가 포털사이트라는 게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최근 종영한 OCN 오리지널 '킬잇'에서 킬러 연기를 선보인 장기용(27)은 "이제까지 센 캐릭터들을 많이 해왔지만 이번엔 실제 웃을 때 느낌의 미소도 나오고 일상생활에서 쓰는 말투도 많이 나온다"며 "카메라 앞에서 이렇게 힘 빼고 저 자신의 목소리로 말하는 건 처음이라 도전이자 과제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WWW'는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을 제작한 화앤담픽쳐스가 tvN과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드라마다. '미스터 션샤인' 공동 연출로 이름을 올린 정지현 PD, 김은숙 작가의 보조 작가였던 권도은 작가가 각각 'WWW' 메인 연출과 대본 집필을 맡는다.

다음 달 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norae@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