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과 2차전서 공격형 미드필더로 풀타임 활약

▲ (티히[폴란드]=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28일 오후(현지시간) 폴란드 티히 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경기. 후반전 한국 이강인이 공격 진영으로 향하며 드리블 하고 있다. 2019.5.29 hihong@yna.co.kr
▲ (티히[폴란드]=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28일 오후(현지시간) 폴란드 티히 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경기. 이강인이 한국의 1-0 승리로 경기 종료 뒤 인창수 코치와 포옹하고 있다. 2019.5.29 hihong@yna.co.kr

[U20월드컵] 이강인 "좋은 결과 나와 기쁘다…아르헨 이기겠다"

남아공과 2차전서 공격형 미드필더로 풀타임 활약

(티히[폴란드]=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한국 축구의 기대주 이강인(18·발렌시아)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첫 승에 힘을 보탠 것에 만족감을 드러낸 뒤 다음 경기 승리를 다짐했다.

이강인은 29일(한국시간) 폴란드 티히 경기장에서 열린 남아프리카공화국과 F조 2차전에서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풀타임으로 활약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후반 24분에 터진 김현우(디나모 자그레브)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두면서 1승 1패를 기록해 아르헨티나와 최종전에서 패하지 않으면 16강에 오를 가능성이 커졌다.

이강인은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했던 포르투갈과의 1차전과는 달리 공격적으로 나섰고, 정교한 패스로 공수 연결 고리 역할을 수행했다.

전반 40분 역습 상황에서 최전방 공격수 오세훈(아산)에게 정교한 패스를 찔러준 이강인은 후반 30분에는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남아공 문전을 위협하기도 했다.

이강인은 남아공을 제물로 이번 대회 첫 승리를 올린 것에 기쁨을 드러냈다.

그는 "무엇보다 (오늘) 이겨서 매우 기쁘다. 이 경기를 잊고 다음 경기도 잘 준비해서 꼭 이기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후반 들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인 것에 대해선 "우리가 따로 신경 쓴 게 아니라 초반에는 상대 팀도 힘이 있다 보니 공격하고 열심히 뛰니까 어쩔 수 없었던 것 같다"면서 "전반 끝나고 형들과 함께 조금 더 뛰자고 이야기했고, 후반에 좋은 모습 보이고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다"고 대답했다.

그는 김현우의 결승골과 관련해 "그냥 기뻤다. 형들이 좋아하고 경기에 뛰지 않은 형들까지 (그라운드에) 나와서 좋아하고 행복해했다"면서 "더 열심히 해서 더 멀리 가고 싶고 코칭스태프도 열심히 해줘 고맙다. 끝까지 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별리그 3차전에 대해선 "오늘 경기에서 집중했고, 아르헨티나 경기를 생각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면서도 "아르헨티나와도 좋은 모습 보이고 좋은 결과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경기력에 대해 "만족하기보다는 최대한 열심히 하고 잘되면 좋고 후회하고 싶지는 않다. 후회하지도 않는다"면서 "잘 회복해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