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은 28일 대전 브라이트로즈홀에서 ‘Hi-Five! 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를 개최한다.

이노폴리스캠퍼스는 특구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대학 내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시장기반의 아이템검증을 통해 실전 창업으로 연계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이하 이노캠) 사업단(한밭대, 충남대, 한남대, 대전대, 배재대)은 그간의 사업성과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이노캠 사업단, 창업자, 멘토간 상호 네트워킹을 위해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노캠이 보육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졸업기업, 멘토진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노캠 사례발표와 특강,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라포터(637호 연구소기업)의 홍석영 대표는 교수-학생의 세대융합 창업을 통해 최연소 연구소기업 설립까지의 스토리를 공유하고, ㈜엠케이바이오텍 김민규 대표는 교원창업 기업을 대표해 후배 창업자들의 성장을 위한 실전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 특별연사로 눔코리아의 김영인 대표를 초청해 의사를 그만두고 스타트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 그리고 작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작해 글로벌 기반의 모바일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과 노하우에 대해 들어본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