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맛을 찾아서] 롯데백화점 대전점 : F&B 매장
커피 한 잔에… 시간의 가치도 바뀝니다
아직도 짜파구리로 만족하시나요?
53년전 작은 방앗간… 지역 대표 떡집으로

▲ 괴물탕수육
▲ 괴물탕수육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금강산도 식후경(食後景)'이라는 한국어 속담이 있다. 아무리 좋은 구경거리가 있어도 배가 불러야 흥이 난다는 거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어도 허기가 달래져야 눈에 차고 손에 쥐어지기 십상이다. 좋은 상품이 가득한 백화점 안에서는 '쇼핑도 식후경'이란 말이 더 와닿는다. 특히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는 어디에서나 맛볼 수 없는 F&B매장이 곳곳에 자리 잡아 허기진 쇼핑족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특히 백화점만의 특징을 살린 고급스러움과 멋스러움이 더해져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면서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을 찾은 외지인들의 미각에 대전만의 맛스러움을 각인시키는데도 부족함이 없다.

손을경 점장은 "폴바셋, 공주떡집, 중화가정과 같은 핫플레이스를 더 많이 유치해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찾아주는 고객에게 때이른 무더위에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

▲ 폴 바셋
▲ 폴 바셋

◆스페셜티 커피의 미학… 폴 바셋(Paul Bassett)

1층에 입점 되어 있는 폴 바셋은 200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폴 바셋(호주)이 2009년 론칭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이다. 품질을 가장 중요시하는 폴 바셋만의 커피 철학 아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으로 자리 잡았다.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대표메뉴를 제안한다.

△룽고 : 폴 바셋만의 이시피로 추출한 스윗 디저트 스타일의 에스프레소로 만들어 시그니처 블렌들의 향과 풍미를 진하고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메뉴이다.

△카페라떼 : 전통적으로 조식에 잘 마셨던 것으로 알려진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절묘한 조화가 매력적인 커피이다.

△아이스크림라떼 : 폴 바셋 에스프레소로 만든 고소한 라떼 위에 진한 우유 풍미가 매력적인 유기농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토핑해 풍미를 더해준다.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 순수한 맛 그대로 우유 본연의 담백하고 산뜻한 맛을 담은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남녀노소 많이 찾는 인기 제품이다.
 

▲ 중화가정 가정세트
▲ 중화가정 가정세트
▲ 중화가정 가정세트 쟁반짜장
▲ 중화가정 가정세트 쟁반짜장
▲ 중화가정
▲ 중화가정

◆어머니 손맛처럼… 중화가정

9층 식당가에 위치한 중화가정은 '가정집 주방처럼, 어머니 요리처럼'이라는 테마로 운영되는 중국식 프렌차이즈이다. 17가지의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 모두의 입맛에 안성맞춤이다.

△중화&가정세트 : 중화세트(짜장면, 깐풍기, 만두, 난자완스, 밥)는 짜장면을 기본으로 한 세트메뉴, 가정세트(짬뽕, 유린기, 만두, 멘보샤, 밥)는 짬뽕을 기본으로 한 세트메뉴로 세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대표메뉴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다.

△쟁반짜장 : 고추, 양파, 배추,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과 채소들로 푸짐하게 구성돼 있으며, 면도 너무 굵지도 않고 적당히 얇아 부드럽게 씹히며, 불향이 나고 마지막에 매콤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양도 많아 3인이 먹어도 거뜬하다.

△괴물탕수육 : 산더미처럼 쌓인 괴물 탕수육, 새콤달콤한 소스와 먹는 바삭바삭 쫄깃한 찹쌀 탕수육, 양파가 함께 곁들여져 식감을 극대화 시킨다. 튀김옷은 얇고 고기가 큰 것이 특징이며, 성인 4명이서 먹어도 충분한 중화가정의 가성비 최고 메뉴이다.
 

▲ 흑임자 인절미
▲ 흑임자 인절미
▲ 공주떡집
▲ 공주떡집

◆53년 전통의 떡 장인의 솜씨… 공주 떡집

지하1층 식품관에 위치한 공주떡집은 1965년 작은 방앗간으로 시작해, 53년간 직접 생산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떡집이다. 지역 맛집인 공주 떡집의 대표메뉴를 알아본다.

△흑임자인절미 : 검은 깨를 볶아 곱게 간 고물을 쫀득한 인절미에 고루 묻힌 떡으로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요즘 가장 인기가 많은 공주떡집의 1등 메뉴이다.

△4색영양떡 : 찹쌀, 밤, 대추, 견과류 등을 넣어 색색의 앙금가루(쑥, 팥, 호박, 흑임자)로 4가지 색으로 만들어져 개별포장이 상태로 냉동실에 얼려뒀다 자연 해동해 아침 대용으로 아주 적합한 떡이다.

△호박인절미 : 찹쌀가루, 호박가루를 넣어 만든 인절미로 카스텔라 빵 고물을 묻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