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JB금융그룹이 혁신금융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

JB금융그룹은 디지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오픈뱅킹플랫폼(OBP) 사업’을 계열 은행인 광주은행과 전북은행 중심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해외 비즈니스 업무 제휴도 대상 국가를 확대하는 등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오픈뱅킹플랫폼(OBP) 비즈니스는 그룹 디지털 전략의 일관성을 추구하기 위해 지주사와 계열 은행들이 함께 추진한 결과 사업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을 끝내는 등 사전 준비단계가 완료됨에 따라 앞으로 본격적인 비즈니스는 계열 은행사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키로 결정했다.

각 계열사별로 광주은행은 해외송금 제휴 업무를, 전북은행은 P2P제휴 사업을 해가며 동시에 계열 은행 모두 내부적인 디지털화를 위해 비대면 채널 고도화, RPA(자동화 로봇 기능), 로보어드바이저, 챗봇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한 디지털 사업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은 “현행 금융관련 제도와 법규에서 정하는 업무범위에 맞도록 지주사와 계열사의 역할을 확실히 나눠 디지털화 전략을 추진할 방침” 이라며 “미래 금융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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