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 동세종농협(조합장 강영희)은 23일 연동면 소재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싱싱세종 수박 당도선별기 시연회 및 첫출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 이강진 정무부시장과 농협세종본부 김훈태 본부장 등 농업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지난해까지 13년간 사용했던 노후화된 선별기를 최신형 비파괴 당도선별기로 교체한 것과 싱싱세종 수박의 올해 첫 출하를 축하했다. 2017년까지 ‘맛찬동이 수박’으로 인기를 누렸던 세종시 연동면 수박은 세종시의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 탄생과 함께 2018년부터 ‘싱싱세종 수박’으로 새로운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싱싱세종 수박은 재배 전 재배기술 교육 3회 실시, 재배기간 중 전 농장에 대한 수박 전문가의 현장컨설팅 3회,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 등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세종시의 지원을 받아 2억 7000만 원 상당의 최신형 비파괴 당도선별기를 설치하고 엄격한 기준으로 공동선별을 실시하게 됨으로써 더 맛있는 수박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훈태 농협세종본부장은 “농업인 여러분께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협연합사업단이 농산물 판매와 싱싱세종 브랜드 제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