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청소년미래센터는 오는 30일까지 ‘2019 충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함께 할 청소년 지원자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연령대로, 탈북, 다문화, 장애, 학교 밖 청소년 등은 우선 선발한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청소년 단체 및 학급 단위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산지역 청소년에게 리더 양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꿈을 키우고 주도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재)충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공동 주관 진행한다.

청소년 리더 교육은 내달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 온라인상에서 챌린지 활동을 이어간다.

또 성실히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동기강화 워크숍과 인물 리더십 탐방 캠프의 특전이 주어지며 인물 리더십 탐방 캠프의 경우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상해, 항저우 등 중국을 다녀오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금산청소년미래센터(041-754-8853 또는 750-4163)로 문의하면 된다.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