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음성 품바축제 킬러컨텐츠 기대
20여팀 참여…주민들과 함께 즐겨

▲ 올해 열리는 음성품바축제 킬러컨텐츠(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음성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올해 열리는 음성품바축제의 킬러컨텐츠(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품바 축제의 많은 프로그램 중 최고의 볼거리는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이다. 이 퍼레이드는 오는 25일 오후 7~9시 품바를 주제로 풍자적이고 해학적인 모습으로 분장한 전국의 참가자들이 음성읍 대로에서 퍼레이드를 펼치며 장관을 이루게 된다.

길놀이 퍼레이드는 다른 축제에는 없는 오직 품바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큰 자랑거리이다. 특히 단체 플래시몹, 막춤 공연, 프린지 공연 등은 그 어느 때보다 볼거리가 풍성하다. 퍼레이드에 이어 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지는 ‘2판4판 난장판 신나는 댄스 페스티벌’은 축제의 열기를 최고로 높이게될 예정이다. 올해는 품바축제 20주년을 맞아 길놀이 퍼레이드를 볼거리 풍성한 전국 프로그램으로 확대하고자 외지인들에게 문호를 대폭 개방했다. 그 결과 전국의 20여 팀이 참여를 신청했다.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보인 팀들에게는 상금도 듬뿍 쥐여준다.

한편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한데 어우러져 대동난장으로 펼쳐지는 길놀이 퍼레이드는 지역주민들이 의상 준비에서부터 구성 및 연출까지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연습해 선보인다는 점에서 그 무엇 보다 의미가 있다.

음성=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