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더휴 예미지
4-2생활권 L1·L2 블록, 삼성천 수변 산책로 조성, 초교·중학교 단지 앞 위치, 인근 세종태크밸리 들어서

▲ 세종더휴예미지 L1·L2 전체 조감도

[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 한신공영㈜과 ㈜금성백조주택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1·L2블록 '세종 더휴 예미지'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지하 1층~지상 20층의 아파트 15개 동 846가구(L1블록 338가구, L2블록 50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309가구 △전용 84㎡ 398가구 △전용 97㎡ 139가구 등이다. 삼성천 바로 옆에 들어서는 '세종 더휴 예미지'는 수변 조망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수변공원에는 금강 조망이 가능한 축제나루와 전망공간·철새조망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수변 산책로도 조성된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삼성천 수변공원과 단지 측면부가 470m 가량 맞닿아 있다. 입주민들의 여가 공간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수변공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배치되며, 수변 특화동도 조성돼 가치를 높인다. 이와 함께 금강·안산·괴화산 등이 인근에 위치해 수변과 녹지 조망권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강점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초학세권' 교육환경과 교통 편의성도 주목을 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돼 학생들은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혜택을 거머쥘수 있다. 단지 인근 간선급행버스체계 BRT(Bus Rapid Transit) 정류장도 눈여겨볼만하다. BRT 구축이 완료되면 세종시 주요 권역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직주근접 특성도 우수하다. 대학·연구 핵심거점으로 특화된 4-2 생활권에는 세종테크밸리를 비롯해 국내외 우수대학과 연구기관·산업체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카이스트 융합의과학원·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 캠퍼스·기술집약적 벤처기업·국책연구기관 등이 입주하게된다. 차량을 이용해 16분 정도면 정부세종청사에 도달할 수 있고, 대덕연구단지와 대전 제3·4산업단지도 각각 11㎞ 15㎞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평가다. 생활 및 문화 인프라도 최고수준이다. 세종테크밸리 내 캠퍼스타운은 상업·문화·업무 지역으로 계획돼 쇼핑과 문화의 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삼성천에는 4-1 생활권과 연결되는 보행전용교가 설치돼 4-1생활권에 밀집한 다수의 관공서 및 이미 조성된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차은혁 '세종 더휴 예미지' 분양소장은 "세종 4-2 생활권 내에서도 수변 조망권, 초학세권 등 멀티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는 흔치 않다" 며 "직주근접 특성을 포함해 실거주 여건이 우수하고,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전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등 호재도 많아 다양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될 것" 으로 말했다. '세종 더휴 예미지'의 견본주택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시점은 2021년 11월이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