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대전 구청장협의회에서 시와 자치구간 인사교류 개선에 대해 논의하며 오는 7월 예정인 인사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시는 일부 대상자를 포함해 교류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자치구는 제한을 두자는 의견으로 인사 교류 대상자를 놓고 의견차를 보이고 있다.

21일 대전시와 구청장협의회 등에 따르면 오는 7월 인사를 앞두고 인사 교류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시는 6급 이하 승진자를 자치구로 전출하는 가운데 그동안 일부 예외 대상가 있어 이들을 포함한 교류를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자치구는 특정 직종 간 교류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다. 모든 직종 교류에 찬성한 자치구가 있지만, 일부는 직종별 별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뜻을 내비치고 있다.

구청장협의회는 이 안건에 대해 합의를 이루지 못했고, 각 자치구별로 이번 교류 대상자에 대해 대전시와 협의하기로 했다.

단 현재 시와 자치구가 진행하는 전입시험(80%)과 구청장 추천(20%) 방식이 아닌 ‘1대 1 계획교류’로 개선할 것을 건의하는 데는 공감했다. 교류직급이나 자격, 방법 등 세부내용은 추후 시와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열린 구청장협의회에선 특별조정교부금 지원방식 개선, 하소산업단지 연계 근로자종합복지관 건립요청,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 단계적 확대지원 등이 논의됐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