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지정된 제20회 음성품바축제가 오는 22일부터 5일동안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전시·판매가 함께 열려 축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 군내 소재의 ㈜뷰티화장품, ㈜에스에스케이, 뷰니크, (학)건국유업·건국햄, 코리아크래프트비어㈜ 등 5개 기업이 참여해 생산품을 전시하고 시연·판매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이 부스에서는 기초화장품, 마스크팩과 유기농 생리대, 샴푸, 치약, 유제품, 맥주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음성읍 설성공원 내 경호정에서 '한방건강체험관'도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전통의약인 한의약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우수성을 알리고,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한방 무료 진료 및 상담, 사상체질, 말초혈관검사, 황토 족욕, 손 마사지, 어깨경락마사지 등의 건강기기 검사와 한방향기주머니, 한방탈모샴푸, 미스트 만들기, 어의복 의녀복 입어보고 추억 남기기 등의 체험을 실시한다.

또 음성 꽃잔치를 열고 음성화훼 직거래장터와 화훼류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22일 오전 11시 음성군 꽃 잔치 개장식에서는 테이프 컷팅과 함께 참석자를 대상으로 우수 화훼류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배부한다. 이날 오후 2시에는 무료로 다육식물 화분 갈이 체험행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다양한 종류의 우수 화훼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이 다녀가는 품바축제 기간에 우리 군의 우수 기업체를 널리 알리기 위한 기업홍보관 등을 마련해 축제장을 찾는 주민과 기업,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겠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