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14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양승조 지사와 도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식품 관련 협회, 소비자단체, 식품 제조업체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식품 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더불어 잘 사는 충남'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음식문화 발전과 식품 안전 관리에 기여한 식품위생단체 회원 등 민간인과 공무원 16명에게 도지사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 도내 식품위생단체와 함께 식품위생업소 청결 문화 결의문을 낭독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개선 노력을 다짐했다.

양 지사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업소와 모범음식점에 쓰레기봉투, 포장용기 지원을 펼치는 등 실질적인 사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계를 위해 사회보험료 지원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펼쳐 업계의 노력을 든든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도내 15개 식품 제조업소가 생산한 우수 제품 홍보·시식 행사와 도내 식품위생단체의 로컬푸드 과일·채소 음료 시음 행사, 인절미 떡 메치기 체험 및 가래떡 굽기, 우리 전통 떡 시식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