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백화노인복지관 질병예방 교육

▲ 지난 3일 백화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상 질병예방과 참여자 건강수준 향상을 주제로 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 충남보건안전센터 임정선 국장의 합동활동교육이 진행됐다. 유은경 명예기자

[충청투데이] 지난 3일 백화노인복지관(태안장로교회 운영)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상 질병예방과 참여자 건강수준 향상을 주제로 한국직업건강간호협회 충남보건안전센터 임정선 국장의 합동활동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뇌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경각심을 일깨워,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높여줌으로써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

이번 합동안전교육에 참석한 박모(75) 어르신은 "뇌심혈관질환이 어떤 것인지, 얼마나 위험한지 배우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으며, 이모(85) 어르신은 "과도한 일로 인해 병이 생길 것이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과로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화노인복지관 박상욱 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이번 질병예방 및 건강관련 합동활동교육을 통해 질병예방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더욱 건강하게 활동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은경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