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기획위원 위촉…주제 방향 설정·핵심 프로그램 등 논의

[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 제2회 세종건축문화제가 오는 10월 3~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세종시는 최근 세종건축문화제 기획위원회를 통해 신규 기획위원 22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문화제 준비작업에 착수했다. 지역대학 교수, 건축사, 연수소, 문화재단 관계자 등 기획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문화제 주제 및 방향 설정, 핵심 프로그램 등 세부사항을 논의했다.

올해 세종건축문화제에서는 △2019 올해의 건축가 △세종시 건축상 △고등학생 여름건축학교 △어린이 건축창의교실 △오픈강좌(특강) △건축문화투어 등이 추진된다.

시는 이 가운데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세종시건축상 공모전은 이달말까지 주제·공모요강 등을 확정하고, 내달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해 9월 최종심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고등학생 여름건축학교는 8월 중 개최되는 프로그램으로, 건축문화투어, 특강, 팀별 건축모형 만들기를 통해 건축 분야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장으로 마련된다.

정채교 시 건설교통국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 건설 및 우수한 건축자산을 보유한 건축문화도시"라며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두 번째 세종건축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