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1일부터 '민원서비스 혁신시스템(G4C)'을 본격 시행한다.

민원서비스 혁신시스템은 시민들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전자정부 단일창구에 접속,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자서비스다.

이번에 시행하는 민원서비스 혁신시스템의 주요 내용은 전자 민원신청과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따른 민원구비서류 감축 등이다.

전자 민원신청 방법은 인터넷 전자단일창구 'www.egov.go.kr'또는 'www.asan.chungnam.kr'에 접속해 아산시 소개→민원안내→ 전자민원신청을 클릭 하면 정부관련 민원 4000여종이 안내되며 400여종의 민원을 신청하고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기관방문, 우편, 전자화일)으로 통보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합민원실(540-2243)로 문의하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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