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손수종 담당 제작 실·과·소등 배부

음성군에서는 민원처리 담당자의 전문성 확보로 진정한 감동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민을 감동시키는 민원행정 추진 지침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지침서는 종합민원과 손수종 민원처리담당이 6개월 동안 자료수집과 수정·보완을 거쳐 100부를 발간, 각 실·과·소 및 읍·면에 배부해 민원처리담당자의 업무처리지침서로 수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행정 추진 지침서 발간으로 민원인의 활용도를 높여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지침서에는 민원사무처리 요령에 대한 용어의 해설, 민원의 신청 접수·교부, 보완·기간연장, 취하와 반려, 처리기간 연장, 복합민원처리, 반복과 중복민원의 처리, 다수관련 민원의 처리절차, 민원1회 방문처리제, 민원처리에 대한 주요 질의 회신사항 등이 수록돼 있다.

군은 고객감동을 위해 추진 중인 30여 개의 주요 민원시책과 앞으로 추진할 시책 19개, 장기 군정시책 8개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작은 친절 큰 감동'과 '고객만족 행정서비스헌장' 등을 수록 발간함으로써 민원인에게 민원사무에 대한 안내서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수종 담당은 "그동안 인·허가 등 민원사무 처리 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판단기준이 미흡해 신규직원이나 인사이동으로 업무처리에 대한 행정 공백이 우려됐다"며 "군민을 감동시키는 민원행정 추진 지침서 발간으로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