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의 제정과 실천, 사후관리와 고객만족도에서 인지도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기준 준수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행정서비스의 시·군평가를 보면 전체평균이 24.1%로 낮은 인지도를 보인 반면 청주시는 64.2%로 나타나 매우 높았다. 특히 고객응대서비스 만족도에서도 90.4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63만 시민의 감동을 목표로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계획수립과 담당자 워크숍 개최, 수시 교육실시, 각 부서의 체계적인 홍보 등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한편 시는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친절성 확보와 정확하고 수요자 중심의 이행기준 설정,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에 대한 광범위한 홍보전략 등도 계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