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2006년도 충청북도 행정서비스헌장제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우수상 입상에 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의 제정과 실천, 사후관리와 고객만족도에서 인지도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기준 준수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행정서비스의 시·군평가를 보면 전체평균이 24.1%로 낮은 인지도를 보인 반면 청주시는 64.2%로 나타나 매우 높았다. 특히 고객응대서비스 만족도에서도 90.4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63만 시민의 감동을 목표로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계획수립과 담당자 워크숍 개최, 수시 교육실시, 각 부서의 체계적인 홍보 등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한편 시는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친절성 확보와 정확하고 수요자 중심의 이행기준 설정,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에 대한 광범위한 홍보전략 등도 계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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