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9일간 충주 칠금관광지 일원서 전통문화체험·세계풍물관등 볼거리 다채

30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충주 탄금대 칠금관광지 일원에서 열리는 2006 충주 세계무술축제를 실속 있고 알차게 관람해 보자.

축제를 관람하려면 행사장 출입구에 설치된 종합안내소를 찾아 축제 홍보물과 행사장 배치도 등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이번 축제는 세계 무술고수들이 펼치는 신비한 세계전통무술의 진수를 비롯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이종격투기대회, 세계원화도대회, 전국화랑도법대회, 무술진검세계기네스기록도전대회 등을 통해 전개되는 진검승부를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무술시연을 통해 독특한 각 나라 전통무예의 몸동작 하나하나의 맥을 살펴보고 체험행사인 건강체험 코너와 무술 체험코너, 전통문화체험 코너와 즉석체험코너 전통생활 체험장도 직접 찾아 체험해 보자.

또 지역 농·특산품 판매점과 세계풍물관에도 들러 특산품과 세계민속기념품, 공예품도 접해보면 좋다.

이와 함께 무술축제 기간 행사장과 시내일원으로 상시 셔틀버스가 운행돼 언제든지 행사장을 찾아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외지 관람객은 무술축제를 관람한 뒤 온천욕을 즐긴 다음 충주호, 탄금대, 미륵사지 등 1~ 2일 코스를 정해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