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전문가 초청 시티마케팅 전략 특강 서구원 소장 "유망자원 적극개발 필요" 주장

증평군은 27일 오전 군청 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구원 휴먼앤시티마케팅전략연구 소장을 초청, 시티마케팅 전략개발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증평지역의 브랜드 가치와 도시마케팅 전략에 맞는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 소장은 특강에서 "기존 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와 문화콘텐츠 발굴이 자치단체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전략 산업시설을 유치하고 관광과 문화산업을 적극 육성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 소장은 또 "증평은 뛰어난 접근성과 우수한 교통망을 갖고 있다"며 "지역의 장점을 살려 대장간과 인삼, 좌구산 휴양림, 장뜰들노래 등 유망 자원을 적극 개발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 소장은 특히 "증평의 특산물과 자원을 특화시켜 표현하는 조형물이나 건축물도 개발·활용하는 랜드마크(land mark) 개발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서 소장은 이어 "랜드마크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군의 기본 상황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발굴하고 대안 개발에 이어 실행, 평가, 환류로 이어지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군 관계자는 "증평군에도 도시마케팅 개념을 도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활로를 찾기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며 "전문가의 의견을 군정에 반영해 특화자원을 집중 육성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