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원 발굴 공모전 참여 당부

충주시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행정자치부 공동 주체로 열리는 '제1회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지역자원 경연대회' 공모전에 참여키로 하고 지역단체, 시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아름다운 숲·공원·자연경관 등 우수한 지역자원을 발굴,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를 전국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분야는 △공원 △호수 △해양 △도로 △마을 △건축물 △자연경관 △숲 등 8개 분야 26개 항목이며 출품대상은 사진, 동영상, 모형부문 등 3개 분야다.

출품규격은 사진(디지털, 일반필름)의 경우 20×24인치(50.8×60.9cm) 컬러사진이며, 디지털의 경우 해상도 500만 화소, 1024×768픽셀, 1MB이상 이다.

동영상은 제작형태의 제한 없이 6mm캠코더와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5분 이내이며, 모형부문은 지역자원을 소재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충주댐, 탄금호(중앙탑) 공원을 비롯해 호암지와 사과나무 가로수길 등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소재로 전 분야에 출품해 레포츠형 관광휴양도시 충주의 이미지를 대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은상이상 입상한 지역자원에 대해서는 정부로부터 관련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주문했다. 문의:850-6050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