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서울 백병원 심장센터 검진반 20일 보은군보건소 회의실서 순회검진

보은군 보건소는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이 주최하고 충북도가 후원하는 심장병 무료 순회검진을 오는 20일 오전 10시 보은군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검진은 심장에 이상이 있어 이미 진단을 받았거나 이상을 느껴 진료를 하고 싶어도 진료를 받지 못한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된다.

이번 검진에는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 심장센터 의료검진반 8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검진반은 선천성과 후천성에 따라 분류 해 선천성 심장병의 경우 청색증 유무의 경우에 대한 병증을 검진하고, 후천성 심장병은 심장판막질환과 협심증 증상에 대해 진료한다.

검진을 원하는 사람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학생은 보건교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검진반은 심장초음파, 혈액, 혈압측정 등을 실시하여 검진하며, 진료를 받고자 하는 환자는 진단서, 심전도 결과, X레이필름 등 참고가 될 만한 의무기록을 지참하고 진료를 받으면 된다.

검진반은 또 진료 시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무료로 예약검사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 심장재단, 순복음교회, 정인욱재단, 재일본국회, 심장병상담소, 흥농어린이심장재단, 공동모금회 등과 연결, 소득과 연령 등을 고려하여 수술비용을 20%에서 80%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