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3억투입 내달 착공

한국 월드컵 8강 진출을 기리기 위해 대전 월드컵경기장 안에 월드컵 대전경기 기념관을 설치하고 입구 바닥에 태극전사들의 발도장과 서명을 넣는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대전시는 한국 축구 월드컵 8강의 기적을 이룬 '현장'인 대전 월드컵경기장에 그날의 감격을 영원히 살릴 수 있도록 기념관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국비 1억8000만원을 포함, 총 3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키로 하고, 내달부터 시설공사에 들어가 오는 6월 18일 한국팀 대전 경기일이자 월드컵 8강 진출 1주년에 맞춰 개관한다는 방침이다.

기념관에는 월드컵 대전유치위원회의 활동, 경기장 건설과정, 대전경기 장면 등 대회 개최의 전 과정을 담은 사진과 비디오, 계획서, 홍보물 등을 갖출 계획이다.또 2002 월드컵 및 한국팀 경기 명장면의 영상자료 16종과 '붉은악마'의 응원 모습 등 사진과 자료 등을 전시키로 했다.

히딩크 전 대표팀 감독과 태극전사들의 입체사진을 비롯 홍보자료·기념품 등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념관 입구에 대전경기 때 골을 넣은 설기현·안정환 선수와 히딩크 감독의 발도장을 찍어 새기고 태극전사 전원의 서명도 영구 보존키로 했다.

2002 월드컵 대전경기 기념관은 대전 월드컵경기장 남관 1층에 230평을 할애해 전시관과 영상관, 자료관으로 배치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