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시장, 정부에 정당성 지속 전달

대전시는 대전 컨벤션센터 건립 추진 방침을 고수하고 지속적으로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15일 "전국적인 공급과잉으로 관련 중앙부처에서 대전컨벤션센터 건립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그러나 대전은 일반 및 국제회의 빈도수가 전국 3위의 도시로, 대덕연구단지, 정부대전청사 등 핵심시설이 많이 있는 회의 수요가 많은 점을 강조해 건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염 시장은 또 "대전 컨벤션센터 건립은 노무현 대통령의 공약사항인 데다 민간합자로 건설할 수 있다는 시의 입장을 들어 긍정적인 평가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염 시장은 대전 시티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대전 시티즌을 살리는 데 시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돼 있어 그 토대 위에 홍보비조로 지원 예산을 편성했다"며 "앞으로 민간기업이 인수할 때까지 시민적 합의를 이루면서 지속적인 예산지원 등 대처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 대형 유통점 신규입점 제한조치에 대해서는 "법적 테두리 안에서 건축허가시 부여된 허가조건 강화 등을 통해 신규입점을 제한해 나갈 것"이라며 "대전입점을 자제해 달라는 협조공문을 대형 유통업체들에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염 시장은 이와 함께 "민노총의 대덕밸리 R&D(연구개발) 종합특구 지정 반대 주장은 노동문제와 관련이 없는데다 경제특구 지정과는 다른 성격"이라며 "R&D 특구 지정은 대덕밸리를 국제화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염 시장은 또 "제임스 카메룬 영화사의 디지털 스튜디오 유치 여부를 이달 말까지 최종 결정키로 했다"며 "시 국제고문 변호사로 위촉한 김지영 변호사를 통해 조만간 시의 확고한 입장을 카메룬 영화사측에 다시 전달하고 유치에 대한 가부간의 확답을 받아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