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면 미동리 대림묘목농원

옥천군 이원면 미동리 대림묘목농원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묘목 ISO 9001 인증서를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획득해 화제가 되고 있다.

ISO9001은 제품의 품질과 품질경영시스템 등에 대한 인증으로 묘목에 대한 우수한 품질과 관리에 있어서 명실 공히 옥천 이원 묘목이 국내 최고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옥천군의 지원을 받아 최초로 묘목관련 ISO9001 인증서를 받은 대림묘목농원은 유실수, 관상수, 특용수 등의 묘목에 대한 생산 및 유통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인증을 받았으며 이 인증서는 오는 2009년 6월 23일까지 유효하다.

한편, 옥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수농장을 대상으로 국제표준화기구 인증시범을 추진한 농가가 전국최초로 묘목분야 ISO9001 인증을 획득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고 평가하고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점차 확산시켜나갈 방침이다.

또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인증에 필요한 기본교육, 문서시스템 구축, 품질계획서 작성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증 수상자 김정범씨는 "농촌미래의 비젼을 보고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함께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많은 묘목재배 농업인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여 옥천을 세계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묘목의 고장으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