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신도시 홍보관 오늘 개관 동영상 등 통해 미래상 한눈에

대한주택공사는 총 621만 평의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돼 중부권 거점도시로 육성될 아산신도시의 미래상을 알리기 위해 아산신도시 홍보관<사진>을 14일 개관한다.

아산신도시는 현재 개발이 한창인 111만 평 규모의 아산배방지구(1단계)와 지난해 12월 택지개발예정지구로 지정된 510만 평 아산탕정지구(2단계)로서 단계적으로 건설 중인 살기 좋은 선진형 첨단복합 신도시이다.

수도권의 분산기능 수용과 아산만 광역권배후 중추도시로서의 '자족적 거점도시', 산·학·연 복합기능을 갖추고 격조 높은 문화시설이 설치된 '첨단복합도시', 21세기 선진화된 주거환경 형성을 목표로 한 중저밀도의 쾌적한 '환경 생태도시'를 표방하는 아산신도시는 2012년까지 5만 6000호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가균형발전 시책을 수행하기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상호 보완적으로 중앙행정 기능을 담당하며, 중부권의 문화·국제교류, 연구개발의 중심도시로 개발된다.

아산시 배방면 장재리 사업지구 내에 문을 연 홍보관은 아산신도시사업본부 부지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약 700평에 지상 3층 및 전망대로 이뤄져 있다.

홍보관 1층은 저밀도 한국형 생태도시로 개발될 아산신도시 사업에 대한 기획 전시실을 비롯해 자연환경과 신도시이미지를 LCD 화면에 구현한 비디오 아트, 안락한 삶의 터전에 대한 생동감 있는 영상 비디오 랩, 2단계 사업의 역점 과제를 보여줄 이미지 월(wall) 및 정보검색 코너 등을 통해서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2층에는 1∼2단계 사업을 통해 '꿈의 신도시 아산' 의 미래를 모형과 동영상으로 종합 연출한 영상실이 위치해 입체적인 신도시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사업지구 내 공공분양 되는 최첨단 주거문화가 반영된 견본주택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분양에 대한 상담 안내 또한 3층에서 즉석해서 받아 볼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상 4층 높이에 설치된 전망대에서는 디지털 망원경, 윈도우 가이드 등을 통해 사업지구 전체 및 개발 진행 상황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방문객을 위한 기념사진 코너와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아산신도시 홍보관은 14일 개관식 이후 보완공사를 거쳐 오는 28일 일반인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