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인테그랄SA(대표 신재호)가 지난해 가을에 런칭한 '쿠아(QUA)'는 국내 최초 SPA형 여성복 브랜드이다.

SPA형 시스템은 프랑스 유명 패션정보회사 넬리로디(Nelly Rodi)사가 쿠아의 브랜드 컨셉과 트랜드 정보를 제공하면서 스페인 패션브랜드 '자라(ZARA)'를 철저히 벤치마킹한 일종의 운영 방식이다.이 시스템으로 쿠아는 매장을 100평 이상의 직영점 체제로 운영해 유통마진을 낮추면서 기획에서 판매까지 전 과정을 쿠아의 전산시스템으로 통합관리해 재고율을 한단계 낮춰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패션 시장을 점령했다.

패션백화점 앤비 3층(255-8705)에 둥지를 틀고 있는 이 브랜드는 이태리어로 '여기'라는 뜻으로 19세 대학생부터 30세 이상의 직장인 여성을 위한 시티라인과 캐주얼라인 두 종류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토탈패션을 추구하는 '쿠아'의 브랜드 로고는 제작할 때도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절제된 형태로 현대적이면서 감각적인 로고로 탄생시켰다.

'쿠아'를 상징하는 네가지 기본 테마는 프랑스 니스의 축제이미지를 기반으로 했으며 그곳에서 연상되는 불꽃, 햇살, 꽃, 소라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이 네가지 테마가 각각의 강한 개성을 드러내면서 그 대표성을 나타내 토탈 패션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쿠아'의 이념을 잘 반영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이다.

인테그랄SA 쿠아 관계자는 "중심 가격대는 8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생산과 판매를 일원화함으로써 중간 유통에서 오는 거품을 빼 같은 소재, 디자인의 의류를 비교했을 때 60∼70%정도의 가격"이라며 "캐주얼부터 정장의류를 비롯한 신발, 액세서리 등 1200여종의 품목을 취급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