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흐름 차단 심각 … "재검토 시급" 여론

논산시내 간선도로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서는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노상주차장에 대한 재검토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논산시 중심도로인 논산 오거리에서 부국아파트간, 오거리∼관촉네거리간 등 주요 간선도로에 설치된 대부분의 노상주차장이 교통흐름에 큰 장애요소가 되고 있다.

특히 상습 교통혼잡 지역인 오거리∼부국아파트간 노상주차장의 경우 기존 4차선을 양쪽 모두 1개 차선을 줄여 도로 양편에 노상주차장을 설치하는 바람에 하루종일 교통체증 현상을 빚고 있다.

또 왕복 4차선인 오거리∼관촉네거리간 도로도 양 방향으로 노상주차장이 설치돼 있어 교통흐름의 저해는 물론 대형 교통사고의 우려가 높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논산 시외버스터미널 뒤편인 오거리 마트에서 논산침례교회간 이면도로의 경우는 중앙선도 없는 상태에서 주차장을 만들어 양 방향 교행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시에서는 이들 주요 간선도로에 설치된 노상주차장 대부분을 무료로 개방, 사실상 인근 주변 상가들의 전용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어 노상주차장에 대한 전면적인 재검토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이에 대해 뜻 있는 시민들은 "교통혼잡 지역인 시내 주요 도로변에 양 방향으로 설치된 노상주차장을 한쪽 방향만 설치하거나 아예 폐지하는 방향으로 주차장 설치를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