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달 행사 다채

홍성경찰서와 청소년선도위원회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12일 홍성경찰서 3층 회의실에서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가졌다.

신찬섭 경찰서장을 비롯 정운희 홍성교육장,학생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문예작품집 '햇살둥지' 입상자 79명에 대한 시상과 모범청소년 4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이 있었다.

문예작품집 입상자 시상에서는 글짓기 부문에서 유이슬(홍성여중 3), 민태홍(용호초 6) 서예부문에서 김예지(홍주초 6), 윈미진(홍성여중 3), 포스터 부문에서 이소진(금마중 2), 전권수(은하초 6) 학생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는 또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 온 이환엽 청소년선도위원과 최호식 광천여중 교사에게 충남지방청장 감사장이 수여됐으며 김효라(홍성여고) 학생이 모범청소년으로 선정돼 충남지방경찰청장 상장을 수상했다.

한편 당진경찰서(서장 김영성)도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따뜻한 경찰 이미지를 확립하고자 관내 초·중·고등학교 소년소녀가장,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같은 날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06년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선도 유공교사(2명), 일반인(1명)과 모범청소년(8명)을 선발해 감사장과 표창장을 수여하고 가정환경이 어려운 소년소녀 가장(21명)을 초청해 장학금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홍성=이권영·당진=손진동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