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후보 공약·활동내역 공개

영동군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인터넷 환경을 선거에 반영하고 저비용·고효율의 선거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정치포털사이트(http://epol.nec.go.kr)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에 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를 맞이해 기능을 더욱 강화, 유권자가 자신의 지역 후보(예비)자 정견, 공약과 활동내역 등을 언제든 정치포털사이트에 들어와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

정치포털사이트가 구성됨에 따라 기대되는 효과로는 첫째, 각종 선거관련 최신정보, 주요뉴스, 공지사항(선관위), 후보자에 대한 정보, 선거구별 커뮤니티 등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둘째, 후보(예비)자는 홈페이지 제작 비용부담 걱정 없이 자신의 정견과 공약은 물론 자신이 지역발전 등을 위해 활동한 사진자료와 동영상 등으로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구성, 유권자에게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셋째, 유권자는 후보자 인적사항, 선거비용·정치자금, 재산·병역·납세·전과, 정견·공약, 가족·생활신조, 주요활동 등을 비교·판단하여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넷째, 사이버 선거의 장터 마련으로 정치에 무관심 한 젊은 유권자들의 정치참여 유도로 투표율을 제고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후보자에게는 저비용으로 자신을 알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유권자에게는 후보자를 비교·판단해 선택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앞으로 치러질 각종 선거에서 저비용·고효율의 선거풍토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